정대운 도의원, 광명`시흥 공공택지지구 개발사업 관련 정담회 가져

배종석 | 기사입력 2020/06/18 [16:21]

정대운 도의원, 광명`시흥 공공택지지구 개발사업 관련 정담회 가져

배종석 | 입력 : 2020/06/18 [16:21]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대운 위원장(더민주, 광명2)이 지난 17일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해체지역 관리 개발사업’에 대해 정담회를 가졌다.

 

이 날 정담회에는 정 위원장을 비롯, 한주원·이일규 광명시의원, 김규철 공공주택추진단장, 김승범 공공택지기획과장, 하태아 공공주택총괄과 사무관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정담회는 국토부에 지난 10여년 간 방치된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정상화와 이 지역 내 주민들의 사업 추진 촉구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해제지역 관리를 위한 특별관리 지역 관리계획’은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해제 이후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는 지역의 계획적 관리 개발을 통해 난개발 방지를 목적으로 수립됐다.

 

하지만 공공주택지구 사업에 대한 개발이 지연되면서 개발에 대한 광명시, 시흥시, 지역 주민 간의 의견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정대운 위원장은 “이 지역이 특별관리지역 지정되고 사업이 십년 가까이 지연되면서 주민들의 재산권이 침해당하고 있다”며 “그 동안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환지방식의 개발을 약속했지만 사업은 지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는 시민들의 재산권 침해를 막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에 나서야 한다”면서 “국토부에서 개발방향 정립과 지역개발사업의 정책 수립 과정을 면밀히 파악하고 조속히 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촉구했다./배종석 기자

 

 

김이종 20/07/04 [07:21] 수정 삭제  
  실제적 으로 옥길6동 식곡지구 과림리 지역 거주 주민들 모두 희망사항 인데 너무세월이 오래흘러 무덤덤한 상태 인것 같군요.시당국도 그렇고 지역에 국회의원 및 시의원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 주시기를 희망 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