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이재명 경기지사, "북한에게도 한마디 하시죠"

이재성 | 기사입력 2020/06/19 [19:01]

(기자수첩)이재명 경기지사, "북한에게도 한마디 하시죠"

이재성 | 입력 : 2020/06/19 [19:01]

대북전단 살포로 놓고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12일 불법 대북전단 살포를 도민의 생명과 안전 위협 행위로 정의하고 대책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도는 일부 접경지역에 대한 위험구역 지정과 대북전단 살포자 출입금지, 차량이동 및 가스주입 등 대북 전단 살포 전 준비행위 제지와 불법행위 사전 차단,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을 통한 단속과 수사, 고발 등 강력 조치 등 3가지 대응방안을 전격 발표했다.

 

이에 16일 이재강 평화부지사 주재로 1차 대북전단 살포방지 태스크포스 회의를 열고 구체적 실행방안 등의 점검에 이어 17일 경기북부 5개 시·군 위험지역 행정명령 뒤 포천시 소흘읍에서 대북전단 살포 준비 중인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 이민복 대표의 집을 적발, 행정명령을 첫 고지했다.

 

또한, 현장에서 대북전단 살포용 고압가스를 발견하고 포천시와 함께 사용금지 안내 계고장을 붙이는 등 또 한번의 최초 ‘행동행정(行動行政)’을 집행했다. 이런 이 경기지사의 행동을 놓고 찬반의견이 분분하다.

 

겉으로는 도민의 안전을 위한 것이라고 하지만 정작 북한에게는 한마디도 못하는 형국이다. 최근 북한도 대남전단을 살포하겠다며 공공연히 밝히고 있다. 그렇다면 북한에게도 한마디 해야 하는 것 아닌가.

 

북한에게는 한마디도 못하면서, 국내 대북전단 살포만 문제삼는 것은 문제가 있다. 심지어 일부 대남전단의 경우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는 내용은 물론 심각한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들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에게 '찍' 소리도 못하면서, 대북전단만 문제삼는 것은 앞 뒤가 안맞는다. 우리도 이렇게 대북전단 살포를 단속하고 있으니 북한도 대남전단 살포를 하지 말라고 해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러면서, 일 잘한다고 하는 것에 헛 웃음만 나온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