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VS 보수단체, 대북전단 놓고 "팽팽한 신경전"

배종석·이영관 | 기사입력 2020/06/21 [20:03]

이재명 경기지사 VS 보수단체, 대북전단 놓고 "팽팽한 신경전"

배종석·이영관 | 입력 : 2020/06/21 [20:03]

대북전단 행정명령(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지사와 보수단체가 대북전단 살포를 놓고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경찰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집 근처에서 보수단체 회원들의 대북전단를 살포하겠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기도청과 이 지사 자택 경비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지난 20일 오전부터 수원시 경기도청과 도지사 공관, 이 지사의 아파트(성남시 분당구) 주변에 1개 소대(30여명)씩 총 3개 소대의 경찰력을 배치했다.

 

또한 경기도 역시 도청과 도지사 공관 주변에 평소보다 증원한 방호요원 10명을 배치해 경비를 강화하는 등 보수단체들의 테러위협에 대응하는 모습이다.

 

이처럼 이재명 경기지사가 과민반응을 보이게 된 것은 어느 보수단체 소속 회원의 '테러위협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보수단체 소속 A씨는 최근 도가 대북전단 살포 봉쇄 방침을 밝히자 노골적으로 불만을 드러냈다.

 

이에 지난 13~14일 자신의 SNS에 "이재명 집 근처에서 대북전단 날릴 예정, 식은 죽 먹기"라는 글과 함께 "경찰들이 물리력을 동원한다면 난 기꺼이 수소 가스통을 열어 불을 붙일 것"이라고 밝혀 이재명 경기지사 측을 자극했다.

 

이 지사도 이에 질세라 자신의 SNS에 "방종과 분탕질로 자유를 훼손하는 이들에게 엄중하게 책임 묻고 질서를 알려주어야 한다. 준법을 요구하는 공권력에 폭파살해 위협을 가하는 것은 자유민주주의 질서 유지를 위해 결코 용납해선 안 된다"고 흥분했다.

 

그렇지만 이번 대북전단 살포 문제를 놓고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보수단체들의 대응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일부 보수단체 관계자는 "북한이 대남전단을 살포하겠다며 공공연히 밝히고 있는 상황에서 대북전단만 차단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대북전단을 살포할 계획이다. 북한의 실상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배종석ㆍ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