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경미한 변경·고강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6/29 [10:11]

부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경미한 변경·고강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

여한용 | 입력 : 2020/06/29 [10:11]

 

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지난 25일 고강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시재생전략계획 경미한 변경(안) 및 고강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마련했했다.

 

이 날 공청회에는 지역 주민과 국회의원,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도시재생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청회는 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경미한 변경(안) 및 고강지역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발표, 전문가 토론 및 질의 답변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도심지역 쇠퇴도 등 기초자료를 분석해 도출된 비전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담았다. 계획(안)에는 커뮤니티 케어, IoT 체험관, 청소년 관련 시설,기능을 융·복합화한 IoT 문화치유센터 등 유치 계획이 포함돼 있다.

 

또한, 공동체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동네관리소’와 연계한 집수리 사업, ‘활력과 협력의 상생 일터 만들기’ 등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시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오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지역 주민·상인들과 함께 고민해 고강지역 활성화를 위한 답을 찾아 나가겠다. 의견 수렴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