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오산미군기지 통한 '코로나19' 감염 급증…지역사회 불안도 가중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20/07/10 [12:56]

평택 오산미군기지 통한 '코로나19' 감염 급증…지역사회 불안도 가중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20/07/10 [12:56]

 

평택시가 오산미군기지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골머리를 앓고 있다.

 

10일 시와 방역당국에 따르면 오늘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83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입원 중인 확진자는 25명, 자가격리자는 450명, 능동감시자는 7명, 검사중인 자는 187명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국내 확진자보다 오산미군기지와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는 데 있다. '마지막 접촉일 기준 14일 경과로 이동경로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규정에 따라 최근 보름간 오산미군기지와 관련된 확진자는 무려 22명 이상인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지난 7일 오산미군기지 통해 입국한 미군 A씨 등 4명이 9일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돼 부대 내 병원에서 치료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6일에도 미군 B씨 등 2명이, 4일에도 미군 C씨 등 2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됐다. 아울러 오산미군기지에 근무하면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미군들의 확진자도 보름 사이에 9명인 것으로 파악되는 등 증가하고 있다.

 

시민들은 "자국민들의 '코로나19' 확진자는 크게 증가하고 있지 않은 데 오산미군기지와 관련된 미군들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불안하다"며 "시와 방역당국이 자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시와 방역당국은 "오산미군기지와 인천공항으로 통해 입국하는 미군에 대해선 검체검사 후 자가격리와 함깨 확진자에 대해선 부대 내에서 치료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불안이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관리에 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배종석ㆍ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