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청라 연결하는 제3연륙교, "올해 착공 준비에 들어간다!"

강금운 | 기사입력 2020/07/20 [09:57]

인천 영종~청라 연결하는 제3연륙교, "올해 착공 준비에 들어간다!"

강금운 | 입력 : 2020/07/20 [09:57]

인천 제3연륙교 조감도(인천시 제공)

인천 영종~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가 올해 착공에 힘을 받게 됐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공사’의 올해 착공을 위한 도시관리계획(도시계획시설 : 도로, 광장)을 결정(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고시한 '제3연륙교'는 경인항 주항로를 고려한 도로선형 변경과 고속국도인 인천대교와 영종대교가 차량 이외 통행이 불가능 했다.

 

이에 시민들의 영종도 진·출입 시 다양한 교통수단 마련 요구와 자전거이용 및 관광자원의 활성화를 위해 도로 사용형태 변경(자동차전용도로에서 일반도로)을 반영해 도시관리계획을 결정(변경)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시행하는 '제3연륙교' 사업은 총길이 4.6km, 도로폭 30m로 왕복 6차로의 도로로 남측에만 폭 3.0m의 보도와 자전거 겸용 도로를 설치할 계획으로 총 사업비는 6,800억 원이며, 올해 착공해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강영창 시설계획과장은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으로 그 동안 인천시의 오랜 숙원사업 해소와 영종·청라국제도시의 투자유치 및 개발활성화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