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왕 주차장복합시설 '모·락'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구숙영 | 기사입력 2020/07/20 [10:24]

경기의왕 주차장복합시설 '모·락'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구숙영 | 입력 : 2020/07/20 [10:24]

 

의왕시 제공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 의왕도시공사와 함께 '경기의왕 주차장복합시설 모(모두의) 락(樂) 조성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락' 조성사업은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 측에서 기부채납한 부지에 조성하는 공원의 지하공간에 주차장을 건립하고 인근 부지에 아동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복합센터 조성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오전나구역 재개발사업조합과 의왕도시공사는 각각 공원 지하의 주차장 조성과 아동커뮤니티 시설조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또한 이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오전동 주변지역의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는 물론 향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에 따른 주차공간 확보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공원과 연접한 의왕도시공사 부지에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아동커뮤니티시설을 건립함으로써 시 발전은 물론 나아가 경기도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왕시 재정여건상 사업비 확보가 시급한 실정으로 주차장 조성사업비 80억 원과 아동커뮤니티시설 건립비 50억 원을 확보하기 위해 도 정책공모사업에 참가 신청했다"며 "철저한 준비와 전략적 접근으로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그 동안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다수 제기된 오전동 지역에 주차장과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시민이 편리하고 아동이 행복한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민·관 협력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