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국지도 57호선 교통체증에 대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7/23 [09:02]

성남시, "국지도 57호선 교통체증에 대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최동찬 | 입력 : 2020/07/23 [09:02]

국지도 57호선 성남_광주 구간 위치도(빨간색 선)-성남시 제공

 

성남시가 국가지원지방도(국지도) 57호선 교통개선대책 용역 계약을 체결·시행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해 12월 23일 성남시와 광주시가 협약한 ‘국지도 57호선 교통개선대책 공동 추진’에 관한 후속 조치로, 국가지원지방도(국지도) 57호선 교통개선대책 용역 계약을 체결·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모두 4억 원(성남·광주 각 50%)이 들어가는 이번 용역은 ㈜유신이 맡아 1년간 성남 판교 나들목~광주 오포~능평 교차로 10.7㎞ 구간의 교통개선대책을 수립한다. 또한 지하철 도입이나 도로 신설에 관한 비용편익분석(BC) 등 타당성도 조사한다.

 

그 동안 해당 구간은 하루평균 7만4000대의 차량이 통행해 평균 통행속도 21㎞의 교통체증을 나타내는 구간이다. 시는 내년 7월 타당성 조사 결과 토대로 이 구간의 교통량을 분산시키기 위한 도로 신설, 지하철 등 새로운 교통수단 도입, 버스 등 대중교통 개선 방안을 추진한다.

 

아울러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에는 교통개선대책 수립 및 시행에 관한 협조 요청을 공동 건의해 성남~광주 구간의 도로망, 교통개선 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강봉수 시 교통기획과장은 “성남지역으로 들어오는 다른 인접 시군 차량 61만대 가운데 22만대(36%)가 광주지역에서 유입되고 있다”며 “시 자체 교통개선 대책만으로는 차량 흐름 개선이 어려워 광주시와 협력해 양쪽 시민 교통편의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