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LH, 신혼부부 및 청년 임대주택 제공을 위해 '맞손'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7/23 [11:02]

부천시-LH, 신혼부부 및 청년 임대주택 제공을 위해 '맞손'

여한용 | 입력 : 2020/07/23 [11:02]

 

부천시 제공

 

부천시가 지난 2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시티 사업은 시가 원도심 지역의 교통, 주차, 에너지, 청년주거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총 16개 기업·기관이 함께 주도하는 새로운 개념의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2019년 삼정동 일대에 국한됐던 실증사업을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통해 부천 전역으로 확대함에 따라 사업의 성공을 행정적·재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도심 내 신혼부부 및 청년 임대주택을 조성해 청년을 유입시키며 원도심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통해 설립된 총 13개 거점 지역의 마을기업에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마중물로써 원도심 재생과 주거복지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누리는 공유경제 혁신 모델을 제시해 국내외 확산을 위해 LH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LH와 함께 대한민국의 스마트시티를 선도하면서 균형적 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