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역곡지구 청년층·신혼부부들을 위해 조성한다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7/24 [10:37]

부천시, 역곡지구 청년층·신혼부부들을 위해 조성한다

여한용 | 입력 : 2020/07/24 [10:37]

 

부천시 제공

 

부천도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지난 22일 체결한 부천역곡지구 공동사업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 협력하며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약속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김경협 국회의원, 변창흠 LH사장,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LH와 부천도시공사가 공동주택사업자로 지정된 이후, 구체적인 참여지분과 역할 등을 명문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천역곡 공공주택지구’는 부천 춘의동, 역곡동 일대 66만㎡(20만평) 부지에 오는 2024년까지 약 5,000여 호의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 중 약 2,500호 이상은 청년층, 신혼부부 등 주거약자를 위한 행복주택과 임대주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역곡지구는 미집행 공원 조성과 연계 추진해 친환경적인 양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급자 중심의 개발방식에서 벗어나 양 공사의 협력에 지자체와 주민도 함께하며 거버넌스 개발 사업의 선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 분야 선도 도시 부천시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접목해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명품 도시 조성에 힘써달라”며, “시는 필요한 행정절차를 적극 지원하며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이 더해진 모습을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