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화성·광주·오산시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 선정

김금수 | 기사입력 2020/07/31 [15:21]

경기도교육청, 화성·광주·오산시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 선정

김금수 | 입력 : 2020/07/31 [15:21]

 

경기도교육청,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 선정(오산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1일 남부청사에서 화성시·광주시·오산시 3곳을 ‘2020년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 날 우수기관 표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신동헌 광주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임종철 화성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우수기관은 최근 2년간 지원금 총액, 지원금 증가율, 일반회계 대비 지원금 증가율, 지원금 총액, 학생 1인당 지원금의 4개 평가지표의 항목별 점수를 합산해 총점으로 평가했다.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도교육청과 시·군 지자체가 재원을 분담해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의 시설 환경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자체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늘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규모도 2018년 2,133억 원, 2019년 2,303억 원, 2020년 상반기 1,919억 원으로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도교육청은 하반기에도 지자체와 협력해 추가 수요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자체가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힘을 합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모던부터 시크까지 완벽 소화 "그녀가 입으면 패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