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CCTV 관제센터, 차량털이범 검거하는 데 기여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8/19 [10:15]

안산시 CCTV 관제센터, 차량털이범 검거하는 데 기여

하기수 | 입력 : 2020/08/19 [10:15]

 

안산시 방범CCTV 통합관제센터가 실시간 모니터링 중 범죄현장을 목격하고 경찰관에게 신속하게 신고, 범인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8시20분쯤 본오동의 한 주택가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주차된 차량의 문을 열어보는 수상한 행동이 시 방범CCTV를 통해 통합관제센터에 목격됐다.

 

이에 센터 직원은 이를 지속적으로 집중관제 하던 중, 결정적인 절도행위 순간을 포착하고 관제센터에 상주하는 경찰관에 알려 검거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범인 검거에 큰 역할을 한 담당 직원은 조만간 경찰로부터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시 도시정보센터는 관내에 설치된 3천600여대의 방범CCTV를 연중무휴 가동하며 그 동안 각종 사건·사고 해결의 큰 역할을 해 왔으며, 보이지 않는 범죄 사각지대를 발굴하며 ‘시민이 안전한 도시 안산’을 만드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부터 경찰이 112신고를 접수받고 순찰차가 출동할 때 경찰관이 순찰차에서 범죄현장 인근의 방범CCTV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IT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준승 통합관제센터 소장은 “최첨단 CCTV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차량절도범 검거, 범죄예방 경고방송, 만취자 및 비위청소년 보호 등을 예방하며 올해 들어 모두 200여건의 범죄예방 및 사건 해결에 큰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