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범박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주차난 해소 위해

김낙현 | 기사입력 2020/08/26 [15:22]

부천시 범박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주차난 해소 위해

김낙현 | 입력 : 2020/08/26 [15:22]

 

부천시 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 인근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도로확장이 추진된다.

 

이에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위원장(더민주, 부천6), 시 주차시설과 및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양지로 67번길 (범박동 카페거리 뒷골목) 주변 도로확장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이 날 간담회는 기존도로의 보도를 일부 축소해 확장한 도로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포켓주차장 시범설치가 논의됐으며, 도로 폭 확장을 통해 주차장이 확보된다면 주차난 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근절 기여 등에 대해 논의됐다.

 

주민들은 "좁은 도로에 주차라인이 방향이 다르게 양쪽으로 돼 있어 차를 빼고 세울 수가 없을 정도로 주차가 아주 힘들고 접촉사고의 위험성도 컸다"며 "주차도로가 확장이 되면 상가도 활성화가 될 것"이라고 주차장 확장을 요청했다.

 

김명원 위원장은 “범박 카페의 거리 뒷골목에 포켓주차장 시범사업을 처음으로 시행하게 됐는데, 주차시설 확충이 시급한 지역 및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에 포켓주차장이 가능한 곳은 이를 활성화시켜서 주차난 해소 및 시민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범박동 카페거리 인근 도로확장 공사는 오는 8월 중에 착공해 11월 말에 준공할 계획이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