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남부권역 순환형 버스 개통 운행 "시민 이동편의 향상"

최남석 | 기사입력 2020/09/15 [12:42]

평택 남부권역 순환형 버스 개통 운행 "시민 이동편의 향상"

최남석 | 입력 : 2020/09/15 [12:42]

 

 

평택 남부권역을 운행하는 순환형 버스가 운행을 시작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시는 평택 남부권역을 운행하는 기존 노선과 신규아파트단지 간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순환형 버스(노선번호 888A번, 888B번)를 오는 21일부터 신설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남부권역에 대규모 주택단지 입주가 지속되고 있지만 그에 비해 버스 서비스 제공이 열악하다고 판단돼 대중교통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순환형 버스를 개통하게 됐다.

 

해당노선 버스는 동일한 구간을 양방향으로 운행하는 노선으로 888A번은 우측순환, 888B번은 좌측순환으로 운행하게 되고 평일기준 10~15분의 배차간격으로 각 노선별로 84회씩 운행하게 된다.

 

또한 해당노선 탑승시 평택역 등 버스가 집중된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환승여건이 좋아질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해당노선은 매회 순환을 하는 노선이 아닌 순환과 종점을 교차로 운행한다. 888A번을 예로 들면 첫번째의 경우 평택역 인근을 중단없이 운행하고 두 번째의 경우 종점인 평택터미널에서 운행을 종료한다.

 

이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운전자들의 근로시간, 휴식시간이 정해져 있어 불가피한 사항으로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경우 버스앞면 '시내순환', '종점행' 등 행선지 표식을 보고 탑승해야 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그 동안 남부권역 대규모 아파트단지 입주에 비해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 불편을 겪어 왔는데 이번 순환형 버스 신설로 신속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가 기대된다"며 "향후 이용객 수요를 검토해 단계적으로 버스노선을 확충하는 등 더 나은 교통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