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법인택시업계, 택시기사에게 자체 격려금 지급키로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9/21 [17:09]

성남시 법인택시업계, 택시기사에게 자체 격려금 지급키로

최동찬 | 입력 : 2020/09/21 [17:09]

성남시 제공

 

성남시 법인택시협의회(회장 강길원) 소속 12개 택시회사는 회사 소속 850여명의 운수종사자에게 추석 연휴 전까지 10만 원씩 자체 격려금을 지급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택시 운수종사자의 매출이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들 법인택시 12개사가 자체적으로 기사들에게 격려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격려금은 별도의 조건없이 재직자 전원에게 지급되며, 추석 명절 이전까지 각 회사가 성남사랑상품권이나 현금을 선택해 자율적으로 지급한다.

 

시 법인택시협의회는 지난 3월에도 영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사들을 위해 2개월 동안 월 5만 원씩 7,000만 원 상당의 격려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시도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월 10만 원씩 5억 원 상당의 처우개선비를 지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격려금 지급은 노사간 상생협약에 의해 이뤄진 것”이라며 “영업이 어려운 택시 기사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선진 택시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솜, 몽환적 분위기 힙한 매력 화보에 男心 유혹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