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ㆍ경기도ㆍ한국e스포츠협회, '경기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박차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9/23 [17:45]

성남시ㆍ경기도ㆍ한국e스포츠협회, '경기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박차

최동찬 | 입력 : 2020/09/23 [17:45]

성남시 제공

 

성남시가 경기도, 한국e스포츠협회와 손을 잡고 도내 최초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조성에 나섰다.

 

23일 오후 2시 도청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과 함께 ‘경기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지난 해 7월 성남시가 도에서 실시한 ‘e-스포츠 경기장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도시관리계획 변경, 중앙투자심사 등의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의 행정·재정적 지원과 함께, 한국e스포츠협회로부터 경기장 조성이나 e-스포츠대회 개최에 대한 다양한 자문과 지원을 받게 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오는 2023년 준공 예정인 ‘경기e-스포츠 전용경기장’은 국내 유수 게임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내(삼평동 626번지)에 조성되며, 도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39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경기장내에는 300석 이상의 주경기장과 5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트레이닝센터 등이 설치되며, 인기 e-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대회 및 다양한 시민문화행사들도 개최된다.

 

올 10월 설계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며, 처음 시도되는 신축 e-스포츠 전용경기장인 만큼 참신하고 혁신적인 설계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내 e-스포츠 문화 저변이 크게 확대되고 관련 생태계 또한 더욱 튼튼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 시민사회와 상권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