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기계 임대수수료 연말까지 50% 감면한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9/28 [11:50]

여주시, "농기계 임대수수료 연말까지 50% 감면한다"

최동찬 | 입력 : 2020/09/28 [11:50]

여주시 제공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기)가 농기계 임대수수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한다.

 

28일 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지난 24일 여주시 농기계임대은행 심의위원회를 열고,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농가경영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4월 1일부터 해오던 농기계 임대수수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심의회는 2021년도 임대농기계 신규 및 교체구입 건, '코로나19'에 따른 임대농기계 임대료 한시적 감면 연장 건, 노후임대농기계 불용(폐기) 건 등 3개 심의안건을 심도 있는 토론과 심의 과정을 거쳐 의결했다.

 

앞서 백광현 교육농기계팀장은 2020년 농기계임대은행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2021년도 임대농기계 신규 및 교체구입 건에 대해 그간 농업인과 농협 등에서 받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의결했다.

 

이어 노후임대농기계 불용(폐기) 건을 심의 및 의결했으며, 농기계 임대사업 발전과 농업현안에 관한 기타 협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기 소장은 "이번 심의회를 연 것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정부 방침에 따라 임대료 50% 감면을 연말까지 연장코자 모이게 됐다"며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농기계를 농업인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임대료 감면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