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새로운 시가(市歌)…'꿈꾸는 여주' 공표

최동찬 | 기사입력 2020/10/06 [14:20]

여주시, 새로운 시가(市歌)…'꿈꾸는 여주' 공표

최동찬 | 입력 : 2020/10/06 [14:20]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새로 개정된 시가(市歌) ‘꿈꾸는 여주’를 공표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개정된 여주시가(市歌)는 지난 3월 발표한 전국민 가사 공모전 최우수작 ‘꿈꾸는 여주’(김응혜 작사)에 ‘이등병의 편지’를 작곡한 가수 김현성씨가 곡을 붙였다.

 

가수겸 작곡가인 김현성씨는 처가의 고향인 여주시 흥천면에 20년 전에 정착해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시는 기존 ‘여주의 노래’ 작곡가 김동진의 친일인명사전 등재로 인해 작년 2월 말부터 노래 사용을 중단하고 시가(市歌) 개정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9월 11일 제48회 여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여주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최종 의결돼 지난달 23일 제8회 여주시민의 날 시상식에서 새로운 시가(市歌) ‘꿈꾸는 여주’가 처음 선을 보였다.

 

임영석 시민소통담당관은 “새로운 시가(市歌)는 시민 누구나 쉽고 즐겁게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 ‘꿈꾸는 여주’가 여주시민의 화합과 단결의 상징이 될 수 있는 노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꾸는 여주’는 시청 홈페이지 '시 소개 코너'에서 악보와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시 공식 유튜브에도 관련 동영상들이 소개돼 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