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홈페이지 개편 '시민과 양방향 소통 강화'에 나서

여한용 | 기사입력 2020/10/20 [14:33]

오산시, 홈페이지 개편 '시민과 양방향 소통 강화'에 나서

여한용 | 입력 : 2020/10/20 [14:33]

오산시 제공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이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시민들의 이용편의성을 증진하고 온라인 소통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하고, 시의 다양한 정보를 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 번에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나만의 오산' 즐겨찾기 기능을 새로이 적용해 자주 찾는 메뉴를 최대 10개까지 등록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마련했다.

 

이어 바로보기 기능으로 별도 프로그램 없이 첨부파일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자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매체로 전달 및 공유하는 ‘All-콘텐츠 connected ’기능을 도입했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모든 콘텐츠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하며 본인 인증만 하면 주민참여예산제, 톡톡 시민 아이디어 제안방 등 누구나 시정에 참여할 수 있다”며,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언택트 사회에서 요구되는 온라인 소통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