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메이커교육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플리마켓 기획단 운영

여한용 | 기사입력 2020/10/23 [11:07]

오산메이커교육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플리마켓 기획단 운영

여한용 | 입력 : 2020/10/23 [11:07]

오산시 제공

 

오산메이커교육센터는 지난 20일부터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와 연계한 ‘플리마켓 기획단’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의 메이커 프로그램인 ‘함께 만들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안전교육과정, 제품 제작 과정, 플리마켓 운영 과정 등 3단계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20일부터 오는 11월 21일까지 10회차, 40여시간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관내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의 청소년 16명으로, 학생이 메이커가 돼 스스로 제품의 기획, 제작 뿐 아니라 플리마켓을 통해 자신의 창작물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의 과정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은미 오산메이커교육센터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프로그램 참여 학생이 스스로 창작하고 제작하는 메이커로써의 경험을 가지게 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구성원들과 유대감을 경험하고 사회성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향후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메이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이 제작한 제품은 11월 중순 개그우먼 김미화의 김미화마을(용인시 처인구 소재) 플리마켓을 통해 판매 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하지원, 2014년 이어 두 번째 모범납세자 선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