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의 날 기념 '청년 힐링 콘서트' 개최

배종석 | 기사입력 2020/10/25 [15:07]

광명시, 청년의 날 기념 '청년 힐링 콘서트' 개최

배종석 | 입력 : 2020/10/25 [15:07]

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24일 철산상업지구광장에서 제1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청년 힐링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청년기본법이 올해 제정됨에 따라 청년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출입 시 발열 체크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으며 많은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광명시광명씨로 생중계했다.

 

이번 행사는 3부로 나눠 청년공연, 청년인문학콘서트, 청년 힐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청년생각펼침 공모팀이 촬영한 재개발로 사라져가는 구도심 모습을 담은 사진과 흑백필름으로 찍은 사진 50점도 전시했다.

 

청년공연은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팀이 기획한 것으로 청년밴드(데스페라도), 청년 뮤비컬(풀 뮤지컬), 청년댄스(GMC)팀의 공연이 있었다.

 

청년인문학콘서트는 MC섭이 진행으로, 박승원 광명시장, 박지현 평택대 교수, 김현수 청년과 미래 사무총장, 가수 슬리피, 이주남 광명시 청년위원이 참여해 ‘이 시대 청년이 살아가는 의미’ 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는 청년들이 제안한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청년센터 및 예술창작소 건립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청년들이 제안한 50억여 원의 사업을 내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한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 시대 청년으로 살아가는 것이 힘들겠지만 포기하지 말고 꿈을 이뤄가길 바란다, 시는 청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시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면접 정장대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장대여업체인 마이스윗인터뷰는 일반인을 위한 정장대여 쿠폰 30매(120만 원 상당)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고아라, B컷마저 갓벽…'러블리의 결정체'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