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계동-괴산군 사리면, 자매결연 협약 체결

구숙영 | 기사입력 2020/10/30 [11:25]

의왕시 청계동-괴산군 사리면, 자매결연 협약 체결

구숙영 | 입력 : 2020/10/30 [11:25]

의왕시 제공

 

의왕시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9일 충북 괴산군 사리면사무소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은 장영우 청계동 주민자치부위원장, 류임걸 사리면 주민자치위원장, 우종철 청계동장, 우익원 사리면장, 김학기 의왕시의원, 신송규 괴산군의원 및 주민자치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행사는 두 지역 간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우호협력을 증진하고 민간단체 및 청소년 문화체험 교류, 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장터 운영을 위한 도·농 교류활성화와 관련한 협약을 맺고, 기념패와 기념품을 전달했다. 행사 후에는 백마권역활성화센터를 방문하고 백마저수지 탐방로를 산책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백마저수지 주변에 위치한 백마권역활성화센터는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백마분교 폐교에 조성해 숙박시설, 회의실, 세미나실, 식당, 바비큐장을 갖추고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겨울에는 해마다 겨울놀이 축제와 괴산김장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곳이다.

 

장영우 청계동 주민자치부위원장은 “주민자치교류를 적극 추진해 친선을 도모하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운영으로 주민들이 우수농산물을 제공받는다면 도·농상생의 장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종철 청계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와 소통으로 상호 균형발전과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고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