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향근린공원 새 단장 완료…주민 곁으로!

여한용 | 기사입력 2020/11/02 [11:01]

부천시, 소향근린공원 새 단장 완료…주민 곁으로!

여한용 | 입력 : 2020/11/02 [11:01]

소향근린공원 모습(부천시 제공)

 

부천시 중동 소향근린공원이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주민들과 다시 만났다.

 

지난 1993년 조성된 소향근린공원은 경관 저하와 안전사고 발생 등의 문제로 지속적으로 지역 주민의 개선 요청이 있었던 노후 공원이다.

 

이에 시는 주민 생활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총 사업비 13억 원 중 10억 원을 외부재원(특별교부세)으로 확보해 소향공원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특히 시는 노후한 시설로 인해 지속적으로 발생한 물 고임, 보도 침하, 토사 유출 등의 불편 사항은 최소화했다. 또한, 노약자가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산책로를 무장애 공간으로 조성했다.

 

아울러 녹지 공간은 기존 수목을 최대한 활용하고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느티나무 등 34종 2만6,082본의 수목과 꼬리풀 등 29종 4만9,000본의 초화류를 재배치·식재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 놀이터, 헬스형 운동기구, 다목적 휴게 쉼터 등도 함께 정비를 마쳤다.

 

시 공원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주민 의견을 반영한 테마형 공원의 지속적인 조성·정비를 통해 시 공원·녹지 이미지를 제고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