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3년 연속 선정됐다!

최남석 | 기사입력 2020/11/04 [12:43]

평택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3년 연속 선정됐다!

최남석 | 입력 : 2020/11/04 [12:43]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0년도 도시재생 뉴딜공모'에 신장2동 지역이 우리동네살리기 유형으로 최종 선정돼 3년 연속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신장2동은 2008년 재정비 촉진지구(뉴타운) 지정으로 예정됐으나 2016년 해제돼 장기간 방치된 지역으로 고덕신도시와 연접해 균형발전이 요구되는 지역이다.

 

이에 시는 3년간 총 67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9억 원, 시비 18억 원)이 투입돼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사업의 주요내용은 행복나눔센터를 건립하는 생활SOC 및 거점공간 조성, 골목길정비와 동네정원을 조성하는 생활환경개선사업, 신장나눔사업, 주민역량강화 등의 도시재생자립기반 확충 등 4개의 추진전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뉴딜 공모에 선정된 것도 의미가 있지만,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추진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신장2동 일원에 새로운 활력이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평택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역점사업으로 추진, 그 성과로 신장지역도시재생활성화사업, 안정지역도시재생활성화사업, 신평지역도시재생활성화사업, 서정동새뜰사업 등이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700여억 원을 확보해 현재 추진 중에 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