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 개최…유튜브 체널에 공개

하기수 | 기사입력 2020/11/15 [15:02]

'제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 개최…유튜브 체널에 공개

하기수 | 입력 : 2020/11/15 [15:02]

염부 소금밭에 돌아오다 연극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에코뮤지엄 사업으로 ‘2020 제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를 15일부터 ‘시흥 에코뮤지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시흥염전 소금제’는 지역에 남아있는 염부를 다시 모집한 ‘2018 제1회 염부 소금밭에 돌아오다’를 필두로 시민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랜선 축제로 참여 방식이 바뀌긴 했지만, 시흥 염전의 고유의 문화를 복원하고 활용하는 에코뮤지엄의 대표 행사다.

 

이에 15일부터 공개되는 ‘제3회 시흥염전 랜선 소금제’에서는 청년 여행자가 바라보는 소금제의 가이드 영상, 염전에서의 삶을 나름의 방식으로 이해하고 있는 염부의 인터뷰 영상, 문화예술적으로 재해석 ‘염부 소금밭에 돌아오다’ 연극 영상, 창작국악인 ‘염부타령’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한 선착순 300명에 한해서는 체험키트가 배포될 예정이며, 체험키트에는 염부의 일기를 담은 염부수첩과, 세계 소금, DIY 종이수차가 포함돼 있다. 염부수첩의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체험 및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체험키트 신청은 동네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체험키트를 사전 예약하지 못하더라도 ‘시흥에코뮤지엄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코뮤지엄은 지역에서 소외되기 쉬운 생태, 역사, 문화자원을 문화예술적으로 활용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가치를 이해하고 확산하는 지역 사랑형 문화재생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에코뮤지엄의 대표 축제인 ‘시흥염전 소금제’를 통해서 시민들이 뙤약볕 아래서 자연과 인간의 노동력으로 산업을 일구던 염부의 삶을 기억하고, 간척지로써의 지역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