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한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0/11/18 [16:32]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한다"

최동찬 | 입력 : 2020/11/18 [16:32]

 

성남시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18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은수미 시장과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안전성평가 및 인허가 지원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성남 바이오헬스 기업의 시장진출을 위한 시험평가 및 국내·외 인증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을 위해 정부 정책과의 연계 협력 및 과제 발굴·유치에 협력한다.

 

또한 바이오헬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성남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성남형 C&D(Connect&Development) 플랫폼 구축’ 사업에 구성원으로서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게 된다.

 

성남의 바이오헬스산업은 지리적, 교통적 이점과 병원, 연구소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자생적으로 형성된 산업 집적지임에도 안전성평가 및 인허가 지원 등 전문지원기관의 부재로 완전한 생태계를 구축하지 못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순환적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조성하고, 생태계 참여 주체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함으로써 ‘성남형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에 단단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기술력과 지혜를 얻게 돼 앞으로 성남 바이오헬스 벨트 구축에 많은 도움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연희, VAST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으로 새로운 동행 시작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