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 "첫발"…설계용역 착수

최남석 | 기사입력 2020/11/25 [15:08]

안성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 "첫발"…설계용역 착수

최남석 | 입력 : 2020/11/25 [15:08]

안성시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 24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안성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오는 2023년까지 총 120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게 될 시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의 과업수행 방향을 설명하고, 실시설계 추진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북정맥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금북정맥 안성구간 숲길(27.7km)을 복원하고, 호수(금광・마둔), 하천길을 연계시켜, 국민들이 쉽게 걷고 즐길 수 있는 생태문화탐방로를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지역 자연환경자산 가치 극대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생태관광 모델 구현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한 미래지향적 탐방로 조성 ▲복합체험형 다기능 탐방서비스 제공 ▲지역과 연계하는 경제 활성화 방안 ▲자립형 생태관광기반체계 구축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청 내 관련부서가 유기적으로 연계 사업들을 추진하고, 누구나 쉽게 안성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탐방 인프라를 설치해 안성뿐 아니라 수도권 지역의 생태관광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에서 사업을 수행하며, 오는 2023년까지 조성 될 예정이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