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생태공원 '친환경 건강 황톳길'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

강금운 | 기사입력 2020/11/27 [17:07]

김포시, 생태공원 '친환경 건강 황톳길'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

강금운 | 입력 : 2020/11/27 [17:07]

선형공원 황톳길(김포시 제공)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2020 경기 선형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맨발걷기 건강 황톳길’을 조성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조성된 건강 황톳길은 경화된 황토가 아닌 질 좋은 습식황토를 활용해 시멘트를 섞지 않고 자연 친화적으로 만든 길로써 길이 300m, 폭 1.5m로 일반경화 황토와는 다르게 탄성력과 흡수성이 뛰어나 가볍게 맨발로 걷기에 좋다.

 

이에 따라 한강 제방 수림 내 위치해 녹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공원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생태공원 ‘건강황톳길’은 모과나무·노각나무·개쉬땅나무 등 7종과 금낭화·원추리· 꽃무릇 등 초화 30종을 추가로 함께 식재해 봄이 되면 개화하는 야생초화의매력에 빠질 수 있는 환상의 힐링 명소로 조성했다.

 

아울러 편의시설인 친환경 세족장과 생태공원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함께 설치했다.

 

유재령 공원관리과장은 “생태공원 건강 황톳길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힐링의 장소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생태공원에 조성된 황토길은 맨발걷기 습식 건강 황토길로 시설의 이용특성과 보호를 위해 내년 2월 말 개장할 예정이며, 제방수림길 잔여구간(황토길∼커뮤니티가든~제촌 유수지 L=1.2km)도 초화와 관목이 어우러지는 수림산책길을 조성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보해 내년 봄 조성할 계획이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