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문거북시장길 등 5곳 음식문화거리 지정

여민지 | 기사입력 2020/12/02 [09:59]

수원시, 장안문거북시장길 등 5곳 음식문화거리 지정

여민지 | 입력 : 2020/12/02 [09:59]

화성행궁 맛촌거리(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이에 ‘장안문거북시장길’을 비롯한 5개소를 ‘음식문화거리’로 지정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음식문화거리 심의위원회’를 서면으로 열고, ▲장안문거북시장길 ▲파장천맛고을 ▲반딧불이 연무시장 낭만거리 ▲수원 금곡동 어울림상가 음식문화거리 ▲화성행궁 맛촌거리 등 5곳을 음식문화거리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된 거리에 안내판 설치, 음식문화 개선사업, 홍보 등을 지원한다.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되려면 ▲음식점 30개 이상 집단화 ▲자치기구 구성 운영 ▲상인회 등록 음식점 수 30개 이상 ▲음식문화거리 신청·사업비 자부담 동의 여부 ▲거리 환경 ▲거리 역사성 ▲음식문화거리 활성화 계획 수립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정용길 시 위생정책과장은 “음식문화거리 지정이 '코로나19' 등으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음식점들은 식사문화 개선,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