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CCTV관제센터 관제요원, 오토바이 절도미수 피의자 검거 기여

이재성 | 기사입력 2020/12/03 [15:34]

동두천시 CCTV관제센터 관제요원, 오토바이 절도미수 피의자 검거 기여

이재성 | 입력 : 2020/12/03 [15:34]

 

동두천경찰서 양승호 서장은 지난 2일 시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오토바이 절도미수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관제요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1월 27일 오전 9시 20분쯤 관제요원 이모 씨는 근무하던 중 동두천중앙역 3번 출구 자전거보관대에 주차돼 있던 오토바이 3대에 열쇠를 꽂아가며 절취하려는 영상을 목격하고, 경고 방송 및 상주 경찰관에게 신속하게 보고했다. 이에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에 의해 동두천중앙역 인근에서 절도미수 피의자 4명을 검거하는데 기여했다.

 

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2013년 개소해 관제요원이 24시간 관제를 통해 매년 범죄 발생 시 피의자를 신속히 검거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 밖에 치매노인 실종 및 자살 의심신고에 대한 집중 관제 등으로 사전에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지역 내 설치된 방범CCTV의 365일 24시간 실시간 관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기본적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안전한 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