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국 드론조종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장용범 | 기사입력 2020/12/03 [16:19]

남양주시, '전국 드론조종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장용범 | 입력 : 2020/12/03 [16:19]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2020년 공공분야 드론조종경진대회’에 참가해 지적조사 분야에서 전국 1등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3일 시에 따르면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시흥시에 위치한 드론교육훈련센터에서 개최됐으며, 공공분야 드론조종인력 양성교육 참여자와 분야별 실제 업무 활용 관계자 등 전국 20개 공공기관에서 총 40팀 100여 명이 참가했다.

 

이에 남양주시는 ‘지적조사 분야’에 토지정보과 홍영주, 편석현, 진건읍 도시건축과 신덕진 주무관이 참가해 1등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대집 토지정보과장은 "시는 드론항공측량 전문인력을 양성해 드론측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 지원해 왔는데 이번 대회로 그 능력을 평가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드론을 활용해 시정업무에 최고의 공간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공 부문 드론 활용 촉진과 업무 효율성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드론을 도입했으며, 특히 2018년부터 측량기술 분야에 드론을 도입해 지적업무 및 주요 시책사업에 활용하고, 정사영상, 3D 모델링, 동영상 등을 제작해 요청부서에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약 4억4천만 원의 예산을 절약하는 성과를 이뤘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