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진동 공영주차장(수정커뮤니티센터) 준공 "막바지"

최동찬 | 기사입력 2020/12/04 [11:18]

성남시, 수진동 공영주차장(수정커뮤니티센터) 준공 "막바지"

최동찬 | 입력 : 2020/12/04 [11:18]

수진동 공영주차장(수정커뮤니티센터) 외관

 

성남시가 오는 수정구 탄리로 57에 위치한 수진동 공영주차장(수정커뮤니티센터)의 준공을 준비하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수진동 공영주차장은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지역별 상권활성화 종합계획의 공영주차장 및 문화센터 건립계획에 따라 지난 2018년 8월 1일 착공했다. 총사업비는 471억 원이 소요됐다.

 

시는 이곳에 635면의 공영주차장 이외에도 청년을 위한 창업공간과 상인연합회, 상권활성화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성남형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펼칠 수 있는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문화교실, 반려동물 돌봄센터와 전시와 행사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홀, 다목적 강당 등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을 마련했고, 옥상에는 게이트볼장과 다양한 수목을 관찰할 수 있는 하늘 정원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수진동 공영주차장이 수정구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설물은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위탁관리할 예정이며, 내년 1월부터 주차장 정기 이용자 신청을 받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서은아, 빅보스 엔터테인먼트行…이일화·이종혁·안은진과 한솥밥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