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 '인기 만점'

이재성 | 기사입력 2020/12/08 [14:22]

가평군,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 '인기 만점'

이재성 | 입력 : 2020/12/08 [14:22]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이 가평군민들로부터 친근감을 주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군은 불법으로 무분별하게 설치된 의류수거함을 철거하고 자체 제작한 ‘착한두더지’ 재활용 의류수거함을 이달 말까지 240개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의류수거함은 일정 규격도 없이 불법으로 무분별하게 설치 증가하면서 쓰레기 무단투기장으로 전략하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군은 지난 해 9월 ‘재활용의류수거함 설치 및 관리지침’을 제정하고 불법으로 설치된 의류수거함의 전수조사를 거쳐 195개소에 대한 철거를 진행했다.

 

이번에 설치한 착한두더지 의류수거함은 스티커가 붙지 않는 특수 페인팅을 적용해 광고물 부착을 원천 차단하는 등 깨끗한 도시외관 및 골목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군은 기존 불법으로 설치돼 운영·관리가 미흡했던 의류수거함을 철거하고 자체 제작한 의류수거함이 설치됨으로써 폐의류의 체계적인 자원재활용을 통한 생활폐기물 감량 추진 및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에게 더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