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간건축물 1호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어린이집 2곳 획득

김낙현 | 기사입력 2020/12/16 [11:33]

인천시, 민간건축물 1호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어린이집 2곳 획득

김낙현 | 입력 : 2020/12/16 [11:33]

 

인천시가 어린이집 2곳에 대해 '지진안전 시설물'로 인증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이번에 인증을 받은 어린이집은 서구 한샘어린이집과 남동구 사과나무어린이집으로, 소요비용은 전액 지원받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도’는 지진에 대한 시설물의 안전성을 인증해 줌으로써, 지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건축주의 자발적인내진보강을 유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인증 획득 시 시설물에 인증마크를 부착해 시민 누구나 쉽게 안전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건축물의 가치 또한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활성화를 위해 지난 해부터 인증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해 주고 있다. 지원 금액은 내진성능평가 비용과 인증수수료에 대해 각각 최대 3,000만 원과 500만 원까지 된다.

 

또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건축물 소유자가 안전진단업체를 통해 건축물에 대한 내진성능평가를 실시한 후 한국시설안전공단에 인증 신청을 하면 심사가 이루어진다. 다만, 내진성능평가 결과 건축물의 내진성능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인증 신청을 할 수 없다.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인천시 제1호 민간건축물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기념행사를 취소하고, 지진방재모자를 어린이 지진대피 교육 및 훈련용으로 활용토록 제공했다.

 

김원연 시 자연재난과장은 “안전에 취약한 어린아이들을 보육하는 어린이집에서 첫 번째 인증을 받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진 안전성을 확보하고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