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수원정자시장 시설환경개선 도비 10억 추가 확보

여민지 | 기사입력 2020/12/24 [14:44]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수원정자시장 시설환경개선 도비 10억 추가 확보

여민지 | 입력 : 2020/12/24 [14:44]

위치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수원정자시장 시설환경 개선사업비로 10억 원의 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는 지난 번 확보한 5억 원에 대한 부족예산으로 이번에 소요예산 15억 원이 전부 확보됨에 따라 북수원내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를 통한 경쟁력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현재 수원시 정자동 화서역 인근에 연면적 35만6,454㎡(건축면적 2만3,946㎡)에 지하 8층, 지상 8층 규모의 쇼핑복합시설인 ‘수원 스타필드’가 조성 중에 있어 이로 인한 인근 전통시장의 선제적 대응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 절박한 상황에 놓여 있다.

 

이에 시는 정자시장 내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올해 7월부터 추진하려 했으나, 소요예산 15억 원을 확보하지 못해 추진에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박 의원이 지난 1차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에 10억 원을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확보된 예산은 상인들의 숙원이자 염원인 시장 내 차양막 설치와 통일된 매대 및 간판교체 등 전통시장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데 투입될 예정이다.

 

박옥분 의원은 "정자시장은 인근 지역에 대형쇼핑복합시설이 들어설 계획까지 있어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한 시설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번 예산확보에 따라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께 희망과 힘이 되는 소식이길 바란다"고 말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정혜성, 데뷔 후 첫 뷰티 예능 MC…팔색조 활약 예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