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석수동 경수대로 저소음 포장 예산 확보

구숙영 | 기사입력 2020/12/24 [17:53]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석수동 경수대로 저소음 포장 예산 확보

구숙영 | 입력 : 2020/12/24 [17:53]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은 도로부터 12억5천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24일 김 의원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교부금은 서울~안양 간 국도1호선인 경수대로 보수를 위한 것으로, 안양시 예술공원 고가차도 입구부터 삼막사삼거리까지 노후된 도로를 새로 포장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평소 서울~안양을 거쳐 수원까지 연결되는 주간선도로로 매년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고, 대규모 공동주택 밀집지역해 있어 도로의 노후화 및 소음으로 인근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이에 이번 교부금으로 저소음 재질의 아스콘을 새로 도로에 포장해 소음 민원을 해소하고, 노후된 포장을 정비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이 조성될 계획이다.

 

김종찬 의원은 "소음에 대한 민원을 해소하고, 노후된 도로를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주민들에게 제공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좀 더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예산확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