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석수동 경수대로 저소음 포장 예산 확보

구숙영 | 기사입력 2020/12/24 [17:53]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석수동 경수대로 저소음 포장 예산 확보

구숙영 | 입력 : 2020/12/24 [17:53]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은 도로부터 12억5천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24일 김 의원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교부금은 서울~안양 간 국도1호선인 경수대로 보수를 위한 것으로, 안양시 예술공원 고가차도 입구부터 삼막사삼거리까지 노후된 도로를 새로 포장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평소 서울~안양을 거쳐 수원까지 연결되는 주간선도로로 매년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고, 대규모 공동주택 밀집지역해 있어 도로의 노후화 및 소음으로 인근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이에 이번 교부금으로 저소음 재질의 아스콘을 새로 도로에 포장해 소음 민원을 해소하고, 노후된 포장을 정비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이 조성될 계획이다.

 

김종찬 의원은 "소음에 대한 민원을 해소하고, 노후된 도로를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주민들에게 제공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좀 더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예산확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봄소리, 이일화-이종혁-전동석-안은진과 "한솥밥!"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