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2호 공공어린이놀이터 '구름집 어린이놀이터' 개장

최남석 | 기사입력 2020/12/30 [14:43]

평택시, 제2호 공공어린이놀이터 '구름집 어린이놀이터' 개장

최남석 | 입력 : 2020/12/30 [14:43]

구름집 어린이놀이터 개장

 

평택시가 원정2리 '구름집 어린이놀이터'를 개장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018년부터 아동이 참여하고 권리를 보장해주는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

 

이에 아동의 놀 권리의 일환으로 자연친화적이고 안전한 제1호 공공어린이놀이터인 원평8통 '통통통 놀이터'에 이어 제2호 공공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게 됐다.

 

이번에 조성된 '구름집 어린이놀이터'는 구름과 무지개로 둘러싼 펜스 입구를 지나 알록달록 통통 튀는 조합놀이대와 바닥재를 조성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생각과 놀이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방적인 모래놀이공간을 만들어 아이들이 천연질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무지개 색 파고라가 설치된 공간은 소규모 공연장의 개념으로, 모래놀이터 앉음벽을 관객석으로 활용해 자유롭게 아동이 표현하고 활동하며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는 설계부터 아동과 주민의 의견이 반영돼 나온 결과이고, 시공 이후에도 주민대표·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의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오롯이 아동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2022년까지 매년 기존 어린이놀이터를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러한 사업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놀이공간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