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내 연달아 첨단기업 유치 "큰 성과"

구숙영 | 기사입력 2021/01/08 [15:46]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내 연달아 첨단기업 유치 "큰 성과"

구숙영 | 입력 : 2021/01/08 [15:46]

(주)네오셈 조감도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내에 첨단기업이 유치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의왕고천공공택지개발지구자족시설용지(1-2)에 입주할 추천대상자로 ㈜네오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추천대상자 선정은 전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기업평가, 사업계획 등을 면밀히 평가해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네오셈은 반도체 검사장비(SSD Tester) 전문기업으로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용지 1-2(면적 2,326㎡)에 지하 3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2,693㎡ 규모의 자동화장비 제조라인과 연구시설을 갖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계획이다. 앞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추천돼 오는 2월 중 용지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해 11월 의왕고천지구 자족시설 내에 첨단 장비기업인 ㈜SMK과 베셀에어로스페이스(주), 환경정비 솔루션 기업인 ㈜에이스엔을 유치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네오셈을 추가로 유치로, 시는 지역경제 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첨단산업 인프라와 미래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고천지구는 시가 첨단산업 기반의 자족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의왕고천지구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