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실내빙상장 친환경 전기 정빙기 도입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1/13 [16:42]

의정부시, 실내빙상장 친환경 전기 정빙기 도입

이영관 | 입력 : 2021/01/13 [16:42]

친환경 전기 정빙기

 

의정부시가 실내빙상장의 정교한 빙질 조성을 위한 친환경 전기 정빙기를 도입했다.

 

시는 그 동안 동계스포츠의 메카로 제74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제37회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대회 등 전국 대회를 유치했다.

 

이에 그린뉴딜 정부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전기 정빙기를 도입함으로써 기존 LPG 정빙기에서의 실내 배기가스 증가, LPG 연료의 누출 등의 문제를 보완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LPG 정빙기에 비해 유지관리비가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구입한 장비는 고성능 친환경 특수 장비로 사업비는 2억2,600만 원이다.

 

또한 평상시 실내빙상장에서는 스피드·쇼트·피겨·하키 총 4종목의 운동이 이뤄지고 있다. 친환경 전기 정빙기 도입에 따라 전문선수 및 기타 동호인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친환경 전기 정빙기 도입으로 최상의 스포츠 환경 조성을 통해 선수들의 우수한 성적 달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봄소리, 이일화-이종혁-전동석-안은진과 "한솥밥!"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