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롯데백화점 구리점에 'Green 남양주' 오픈해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1/19 [14:40]

남양주시, 롯데백화점 구리점에 'Green 남양주' 오픈해

장용범 | 입력 : 2021/01/19 [14:40]

롯데백화점 구리점에 'Green 남양주' 오픈

 

남양주시가 롯데백화점 구리점(점장 조시훈) 지하1층 식품관에 남양주시 로컬푸드 판매존 ‘Green 남양주’를 오픈했다.

 

앞서 시와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지난 13일 ‘로컬푸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양주시 로컬푸드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Green 남양주’는 시 농산물 생산·가공농가 총 9개소가 참여해 구성된 판매존으로, 시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먹골배즙을 비롯해 꿀, 장류 등 100여개 상품이 진열·판매되고 있다.

 

특히 ‘Green 남양주’는 도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 생산자 간 만남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농산물 유통브랜드 공동 개발 추진 등을 통해 다양한 품목으로 점차 확대될 계획이다.

 

구형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시민들이 좀 더 쉽게 지역의 로컬푸드와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대형마트, 아울렛 등과 연계해 로컬푸드 매장을 확대해 나가며 안전한 먹거리 유통체계 구축과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하지원, 2014년 이어 두 번째 모범납세자 선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