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내 유통단지 대책 마련은?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1/19 [15:01]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내 유통단지 대책 마련은?

배종석 | 입력 : 2021/01/19 [15:01]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내 유통단지에 대한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18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정대운 의원(광명2)을 비롯, 오광덕 의원(광명3), 이일규 시의원, 경기도 택지개발과, 광명시 도시개발과 담당자들이참석한 가운데 광명생활용품협동조합(이사장 이진발)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광명생활용품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은 1990년대 광명IC근처에 약 100여개 유통업체가 자발적으로 형성돼 2005년 협동조합 법인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현재 유통단지는 교통 및 물류운송 여건이 뛰어나 전국 최대 규모의 생활용품 도매업체가 밀집된 지역으로 광명 유통단지 조성사업은 명품 유통단지로 활성화시켜 지역경제발전과 고용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라는평가다.

 

이에 협동조합 관계자들은 ▲특별관리 지구 내 입주하지 못한 유통업체가 타 지역으로 이전 할 경우 유통단지 규모 축소 예상 ▲유통단지 조성 및 입주가 지연될 경우 업체에서 감수해야 하는 영업손실의 보상 ▲유통단지 입주 시 조합원 우선순위 입주 대책으로 분양 가점제 관철이 가능한지 등에 대해 질의를 가졌다.

 

정대운 의원은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왔다. 유통단지 업체의 원만한 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광덕 의원도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 유통단지 조성사업'은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내 영세한 유통업체들의 안정적인 영업여건을 제공하고 이전 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명시 가학동 일대 29만7,737㎡ 부지에 사업비 2,567억 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하지원, 2014년 이어 두 번째 모범납세자 선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