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공사, 공단전환 본격 착수 "그렇다고 만성적자 벗어날까?"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1/27 [12:45]

양평공사, 공단전환 본격 착수 "그렇다고 만성적자 벗어날까?"

배종석 | 입력 : 2021/01/27 [12:45]

 

양평공사가 공단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자업에 착수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26일 ‘양평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 입법예고를 시행하며 양평공사의 공단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착수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존 양평공사가 담당하는 기능을 친환경농산물 유통분야와 시설관리분야로 각각 분리해 민간과 군의 역할을 구분함으로써 사업의 경쟁력은 높이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양평공사를 공단으로 전환하는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에 입법예고된 조례에는 지방공기업법 제80조에 따라 조직변경을 통해 시설관리분야 사업을 수행할 ‘양평군 시설관리공단’의 설립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군 시설관리공단이 설립되면 ①물맑은 양평종합운동장 시설 관리ㆍ운영 사업, ②양서 에코힐링센터 시설 관리ㆍ운영 사업, ③용문국민체육센터 시설 관리ㆍ운영 사업, ④용문산휴양림 시설 관리ㆍ운영 사업, ⑤환경기초시설 시설 관리ㆍ운영 사업, ⑥쓰레기 종량제봉투 판매 관리ㆍ운영 사업, ⑦파크골프장 관리ㆍ운영 사업, ⑧그 밖에 주민의 생활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군수가 위탁한 사업 등을 포함한 폭넓은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입법예고는 지난 26일부터 2월 16일까지 20일간이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군 기획예산담당관 정책팀(☎031-770-2659, FAX 031-770-2801)으로 문의하면 된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