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송림동ㆍ만석동 일대 환경오염업체 3곳 적발해

구본학 | 기사입력 2021/02/05 [12:20]

인천시, 송림동ㆍ만석동 일대 환경오염업체 3곳 적발해

구본학 | 입력 : 2021/02/05 [12:20]

인천시 제공

 

인천 동구 송림동과 만석동 일대에서 환경오염을 배출하던 업소들이 적발됐다.

 

5일 시 특별사법경찰과는 동구청과 합동으로 동구 송림동, 만석동 일대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18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 결과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ㆍ운영 등을 위반한 사업장 3개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 지역은 공업지역 비율이 51%를 차지, 공장과 주거지역이 혼재해 있으며, 특히 송림동, 만석동 일대는 대규모 공장이던 대주중공업과 한국유리가 이주한 후 그 곳에 소규모 공장 100여 개가 들어서면서 환경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곳이다.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적발된 사업장의 위반내용을 유형별로 보면 배출시설 설치신고를 하지 않고 폐수배출시설 및 대기배출시설을 설치·운영한 사업장이 적발됐다.

 

또한 대기배출시설을 가동하면 대부분 6개월마다 오염물질을 측정해야 하는데 오염물질 측정을 이행하지 않은 사업장 등이 단속됐다. 이들 사업자에 대해선 각각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아울러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시 특별사법경찰과에서 직접 수사하며, 행정처분 사항에 대해서는 동구청에 이첩할 예정이다.

 

송영관 시 특별사법경찰과장은 “인천 시내에 공장과 주거지역이 혼재돼 있어 환경관리가 어려운 환경오염물질을 유발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앞으로 관할 구청과 지속적으로 단속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구본학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