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제 2막 설계, "안양시가 도와드립니다"

구숙영 | 기사입력 2021/02/09 [17:08]

인생 제 2막 설계, "안양시가 도와드립니다"

구숙영 | 입력 : 2021/02/09 [17:08]

제7회 안양시 취업박람회

 

안양시가 베이비부머들을 위한 인생 2막 설계를 도와준다.

 

이에 시는 지난 2019년 7월 청사내 베이비부머지원센터를 개소해 신 중년 세대 450여명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센터는 베이비부머들의 재취업과 창업을 돕고, 지식과 경험을 살려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IT기기에 익숙지 않은 중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2월중 개설할 예정이다. 이미 대중화가 된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촬영과 동영상 제작, sns활용법 등이 배우게 될 주요 과제가 된다.

 

구직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신 중년 간에 기술 등의 노하우를 공유해 서로 멘토링을 실시하는 ‘신중년 인재뱅크’도 운영한다. 3월부터 상시모집을 통해 신 중년 인재등록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반찬가게 운영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신 중년 창업아카데미 ‘반찬점 창업반’을 개설했다. 현재 수강생 접수 중인 가운데 반찬조리 실무, 판매촉진과 마케팅관리 등을 내용으로 전문 강사진에 의해 오는 22일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클린마스터(청소원)와 주차관리사 1급, 자전거정비사, 도배 기능사 자격취득, 경비 그리고 요양보호사 양성과 건설기계자격증 취득 등 7개 직업훈련 과정도 개설한다.

 

일정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로 전화(8045-6795) 또는 시 베이비부머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 중년층의 지식과 경험 및 경력 등을 살려 사회적기업 등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사회공헌활동 사업은 목표인원 174명으로 상시모집 중이며, 신중년 디딤돌 사업으로 상반기 60명을 채용해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또 중소기업 퇴직 및 퇴직예정자 60명을 대상으로 진로설계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재취업을 지원한다. 3월중 첫 개설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베이비부머지원센터를 통해 맞춤형 생애설계서비스를 제공, 안양의 신 중년들에게 안정적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