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ㆍ평택서 백신 접종 후 사망자 발생

이영관·최남석 | 기사입력 2021/03/03 [18:30]

고양ㆍ평택서 백신 접종 후 사망자 발생

이영관·최남석 | 입력 : 2021/03/03 [18:30]

고양시과 평택시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일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을 한 고양시 50대 A씨(남)과 평택시 60대 B씨(남) 등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일 오전 9시 30분쯤 요양병원에서 AZ 백신을 맞고 같은 날 오후 심장 발작과 호흡곤란이 발생해 응급처치를 받은 뒤 회복했다. 그러나 이 날 오전 다시 심장 발작이 나타나 응급처치를 받았으나 오전 7시 15분쯤 심정지로 사망했다.

 

보건당국은 일단 A씨의 경우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파킨슨병 등 복합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정확한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해 정밀 조사에 들어갔다.

 

평택지역의 한 요양병원에서도 B씨가 뇌혈관 질환으로 입원 중 사망했다. B씨는 지난 달 27일 오후 2시 30분쯤 역시 AZ 백신을 접종했지만 하지만 다음 날 오후 10시 30분부터 고열과 전신 통증 등의 이상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요양병원 측은 B씨에게 진통제와 해열제 등을 처방했지만 봄의 상태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이상현상이 발생하면서, 긴급히 상급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이 날 오전 10시쯤 삽망했다.

 

질병관리청은 역학조사 및 피해조사반을 열어 이들 환자의 사망과 백신 접종 사이 인과성을 조사해 발표할 계획이다./이영관ㆍ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