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민원실에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3/05 [11:11]

파주시청 민원실에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이영관 | 입력 : 2021/03/05 [11:11]

파주시청 민원실에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해 1월 파주등기소가 이전함에 따라 민원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법원행정처와 같은 해 하반기부터 발급기 설치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했다.

 

이번 발급기 설치로 법인관련 민원신청 시 등기소를 방문할 필요 없이 시청에서 일괄 발급할 수 있도록 해 고객편의가 한층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부동산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3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앞서 시는 올해 오래된 무인민원발급기 3대를 교체했고 각 읍·면·동 및 출장소, 야당역, 홈플러스 등 장애인 편의기능을 탑재한 총 40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 중이다.

 

또한 지난 해 시청 민원실 입구에 있던 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부스로 이동 설치와 함께 24시간 운영에 들어가 고객편의 증진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진우 민원봉사과장은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가 증진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설치를 점차 확대해 나가는 등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