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주민자치공동체, '道 마을자치 공동체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3/05 [14:06]

하남시 주민자치공동체, '道 마을자치 공동체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장용범 | 입력 : 2021/03/05 [14:06]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공동체 '하남숲 상상아트 연구소'가 경기도 마을자치 공동체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사업비 2,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이 스스로 참여해 지역 네트워크를 구성, 마을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앞서 도는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1월 20일까지 공모에 참여한 시·군 33개공동체 제안서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지난 3일 총 15곳을 선정했으며, 시는 올해 처음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하남숲 상상아트 연구소’는 신장2동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가 함께 하는 생태+문화 융합 체험학교 공동체다.

 

공동체는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신장2동 정책을 발굴·실행하는 주민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역문제 해결과 발전 방안을 수립해 주민과 공유하는 주민 총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환경 및 자원순환 교육, 마을놀이터 디자인 개선, 시민참여 축제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를 통해 주민들이 지역문제의 자기의사 결정력을 높이고 숙의와 공론을 경험하면서 민·관 협치 역량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개인의 힘으로 풀기 어려운 지역 문제를 마을공동체 간 협력과 연대, 다양한 자원 연계로 풀어나가는 기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