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산>변창흠 국토부 장관은 당장 사퇴하라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3/07 [20:28]

<구름산>변창흠 국토부 장관은 당장 사퇴하라

배종석 | 입력 : 2021/03/07 [20:28]

광명ㆍ시흥 신도시 땅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퍼지는 모양새다. LH 임직원들의 땅투기로 국민들은 허탈해 하고 있다. 국민의 주거문화를 책임져야 할 LH 임직원들이 사전에 자신들이 얻은 정보로 땅투기를 했다는 의혹에 자괴감마저 들고 있다.

 

이번 사태는 문재인 정부의 정통성까지 흔드는 모습이다. 이번 문제는 사전에 예고된 듯 하다. 그 동안 문재인 정부는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며 호언장담했다. 하지만 부동산 가격을 잡기는 커녕 오히려 부동산 시장을 교란시키는 영향만 미쳤다.

 

특히 문재인 정부는 수 없이 많은 부동산 정책을 쏟아냈다. 그러나 그때 뿐이었다. 오히려 부동산 가격은 더 오르는 일까지 벌어졌다. 이 때문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물론 국민들은 부동산 대책을 "내놓지 마라"고 주장하는 황당한 일까지 발생했다.

 

결국 부동산 시장은 전혀 달라진 것이 없이 김현미 전 국토부장관이 물러나고 LH사장이었던 변창흠 현 국토부 장관이 들어섰다. 변 장관은 임명 당시부터 논란이 일었다. 땅투기를 막아야하는 장관이 오히려 땅투기를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처럼 각종 논란에도 정부는 변 장관의 임명을 강행했다. 그리고 채 몇달도 지나지 않아 '광명ㆍ시흥 신도시 땅투기 의혹'이 불거졌다. 여기까지는 이해할수도 있다. 그렇지만 변 장관은 LH 임직원 땅투기 의혹이 불거지자 오히려 이들을 옹호하는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다.

 

참으로 창피하다. 어떻게 자격이 없는 자가 장관이 되었다는 말인가. 그토록 정부는 인물을 채용할 줄 모른다는 말인가. 아니면 정말 사람이 없다는 말인가. 변 장관은 모든 책임을 지고 당장 사퇴해야 한다. 변 장관으로서는 치솟는 부동산 가격 잡기에 한계가 있다.

 

더이상 못 볼 것을 보기 전에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좋다. 지금 상황이라면 더민주당이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조차 승리하는데 버거울 것으로 보인다. 겉으로는 서민 정책을 펼친다고 하면서, 뒤로는 뒷 돈을 챙기는 자들에게 국민은 분노하고 있다. 국민의 분노를 무시한다면 또다른 고통을 수반할 수 있다. 변 장관은 주저하지 말고 당장 사퇴하라./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