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후 사망…"코로나 백신접종 아닌 다른 원인 가능성 높아"

여한식 | 기사입력 2021/03/17 [21:27]

백신 접종 후 사망…"코로나 백신접종 아닌 다른 원인 가능성 높아"

여한식 | 입력 : 2021/03/17 [21:27]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자 중 혈전이 생성된 사례와 관련해 방역당국은 사망이 접종이 아닌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17일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신고 된 사례 중 부검 시 육안소견에서 혈전증이 보인 것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해당 사례는 기저질환이 있는 60대로 지난 2월 26일 접종 후 3월 6일 호흡곤란 등의 증상으로 진료 중 당일 사망했다.

 

이에 피해조사반은 지난 12일 예방접종과 인과성을 심의한 결과 ▲예방접종과 이상반응 간의 시간적 개연성이 낮고 ▲장기간 기저질환이 있었으며 ▲사망 전 시행한 의무기록을 종합 검토해 예방접종이 아닌 다른 원인에 의한 사망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지난 12일 심의 당시 진행 중인 부검 육안소견에서 혈전이 있다고 언급은 됐지만, 피해조사반에서는 예방접종이 아닌 다른 원인에 의한 사망 가능성이 더 높다고 평가했고, 부검 진행 경과는 추가 확인키로 했다.

 

피해조사반은 "정확하고 공식적인 부검 결과를 통보 받은 후 그간 조사된 정보와 종합해 심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예 박예니,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캐스팅…푼수 아가씨 '연주役'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