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네마실 플로깅단' 활동 시작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3/22 [16:28]

남양주시, '동네마실 플로깅단' 활동 시작

장용범 | 입력 : 2021/03/22 [16:28]

남양주시 동네마실 '플로깅단' 1,400명이 플로깅 활동을 시작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천천히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뜻한다.

 

앞서 시는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플로깅단을 모집하고, 당초 100가정을 모집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모집 첫 날부터 문의가 쇄도하는 등 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신청자 1,400명(605가정)을 전원 선발했다.

 

동네마실 플로깅은 특정 시점 한 장소에서 다 같이 모여 활동하는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비대면 플로깅 활동으로 기획됐다.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이나 장소에서 개인, 가족 등이 자유롭게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고 SNS로 활동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 운동인 플로깅 문화가 시 전체에 확산돼 깨끗하고 건강한 시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 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네마실 플로깅은 인증 조건이 충족되면 월 최대 2시간 봉사 활동 시간도 인정되며, 시는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민 구성원을 모집하고 매달 플로깅 DAY를 운영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